지식이나 창작물을 공유하고 커피 값을 벌어보자 (Buy me a Coffee)

 스택오버플로우(StackOverflow)에 가끔 Buy me a Coffee 아이콘을 단 유저를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신의 답변이 마음에 들거나 도움이 되었으면 커피 한 잔 사줘라는 의미입니다.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스택오버플로우에서 많은 답변을 달고 계시거나, 깃헙(Github)에서 여러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있거나 하신 분은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커피값을 버실 수 있습니다. 물론 유투브, SNS(인스타, 트위터,페북) 하시는 분들도 사용가능 합니다. 요즘 많이 보이는 후원받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IT 분들께 커피값을 버실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https://www.buymeacoffee.com/

제가 만든 계정으로 사용법을 간단히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처럼 커피 한 잔 $5, 3잔이면 $15, 5잔이면 $25 달러 이렇게 후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모찌롱)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




커피 말고 다른 걸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맥주 한잔 사줘, 피자 사줘, 책 사줘, 사줘! 사줘! 가능합니다. 



저는 고양이를 사달라고 바꾸어보았습니다. 



후원받은 금액은 Payoneer 를 통해 은행 계좌로 이체하실 수 있습니다. Stripe는 아직 한국에선 지원을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트위터, 디스코드와 연동가능하고, wishlist 에 에일리언웨어 노트북 사줘 이런것도 가능합니다. 후원자, 팬들에게 멤버쉽등록을 받고 정기적으로 후원받을 수도  있고, 돈받고 고객이 요청한 그림을 그려주고 하는 것도 됩니다. 글도 올리고, 사진도 올리고 쪽지도 주고 받고 암튼 호갱님들 관리하는 기능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웃자고 호갱이라고 썼습니다. )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삽입해서  아래와 같이 웹사이트에 버튼이나 위젯으로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Buy Me A Coffee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이 사이트(블로그)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전부 기부하고 있고, 이 사이트를 통해 후원받으려고 buy me a coffee 계정을 만든 게 아닙니다. 고로 고양이 안 사주셔도 됩니다!!! 저는 새로운 것이 나오면 무조건 해보는 성격이라 만든 것도 있고, 요즘 예술분야에서 뭔가를 하고 있어서 거기서 써보려고 만들었는데 후원받는 거 자체가 왠지 조금 미안한 것 같아 고민 중입니다. 

뭐, 좋은 정보라 공유하는 것 뿐입니다. 요즘 물가도 비싼데 커피 값 벌면 좋잖아유? 재능기부하시고 커피값들 버십쇼~ 

- The End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