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Windows) 쓰다가 맥(macOS) 처음 쓸 때 알면 좋은 필수 단축키 (1분 컷!)

맥용 키보드, 윈도우용 키보드, 트랙패드
저의 업무 보조 시다들


TL;DR 

맥(Mac)에서 : 

한영 전환 :  Control(^) 키 누르고 스페이스 바   ( CTRL + SPACE ) 

복붙 :  Command(⌘) 키 누르고 C ,  Command(⌘) 키 누르고 V 

앱 찾을 때 : Command(⌘)   + 스페이스 

새로고침 :  Command(⌘) + R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윈도우즈(Windows) 운영체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다가 맥(macOS)을 처음 사용할 때 공통적으로 막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한글 언어팩은 설치가 되어있는데 한글 변환 키가 어디 있는지 열심히 찾게 됩니다.  이때 control (^) 키를 누르고 스페이스 키 (space bar) 를 누르면 됩니다. 

엔지니어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는 복붙키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페이스키, 엔터키, 방향키 제외). 복붙은 시간도 절약해 주지만 타이포(typo)로 생기는 에러나 실수를 방지해 줍니다. 윈도우에서는 컨트롤씨 컨트롤브이이지만 맥에선 커맨드 키를 누르고 C  그리고 커맨드 키를 누르고 V 입니다.

command 키는  ⌘ 모양입니다.  윈도우 키가 있다면 애플엔 애플키(Apple key)라 불리는command (⌘) 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용키보드 하나로 업무할 때 맥, 업무 후엔 윈도우에 연결해서 사용하다보니 컨트롤씨를 눌러야하는데 자꾸 윈도우키 + C 를 누를 때가 많습니다. 같은 키보드로 맥, 윈도우에서 쓰니 헷갈리네요. 

alt 키는  맥 키보드의 옵션(option)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횡설수설>>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지급해서 맥프로(Pro)  메모리 32기가 개발자용 쓰고 있는데요. 뭐 걍 별거 없어요. 애플 부심, 맥프로 부심 부리지 맙시다. 모든 건  장단점이 있습니다. 

맥이 좋네 윈도우가 좋네 싸울 필요가 있나요 유치원 생들도 아니고 그런거 가지고 싸우는 게 참.  하지만 콜라는 펩시, 탕수육은 부먹이 국룰이죠!

리눅스 쓰실 때 우분투, 센토스, 데비안 쓰듯이  엔지니어라면 맥하고 윈도우도 그냥 둘 다 쓸 줄 알면 됩니다. 참 센토스는 이제 쓰지 마세요. 이유는 아시죠?  

- The End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