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엔지니어들을 위한 영양제 추천, 포스파티딜세린 & 테아닌(Phosphatidylserine & L-Theanine)

 최근 집중을 오래하거나 & 짧은 시간동안 엄청난 집중을 해야 되는 경우 머리가 멍해지는 증상을 겪었습니다. 아무래도 뇌도 같이 나이를 먹어서인지 예전보다 쉽게 과부하가 걸리고, 예전처럼 기능을 못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러다가 회사분이 세린과 테아닌을 추천해 주셔서 먹기 시작했는데 아주 극적으로는 아니지만 그래도 몸으로 느낄 정도의 도움을 줘서 이렇게 소개합니다. 지금 먹은 기간이 아주 짧지만 꾸준히 복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양제입니다. (처방약 X)  요즘 구글링하면 다 나오는 세상이라 효능과 부작용만 간단히 나열하겠습니다. 


1. 포스파티딜세린 (Phosphatidylserine) :

일명 신의 물질!

학습 능력 및 기억력 증가, 인지 기능 향상, 우울증 개선, 치매 예방, ADHD 치료제, 스트레스 감소, 알츠하이머 예방, 파킨슨병 증상 개선, 운동 능력 향상, 걱정 및 불안 증세 개선

부작용 : 위장 장애, 불면증, 설사 (이런 증상을 겪은 분들이 있다는 것이지 먹으면 무조건 생기는 증상이 아닙니다. ) 


2. 테아닌 (L-Theanine) :

불면증 완화, 혈액순환, 집중력 강화, 고혈압 예방 , 카페인 중화, 피로 회복, 스트레스 감소 

부작용 : 두통, 위장장애, 일부는 꿈을 자주 꾸거나 악몽!? (이런 증상을 겪은 분들이 있다는 것이지 먹으면 무조건 생기는 증상이 아닙니다. ) 


* 위장 장애가 걱정되시면 식후 바로 먹으면 해결되는 것 같습니다. 

** 포스파티딜세린의 부작용이 불면증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인데, 테아닌을 먹으면 상쇄되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 (제 생각) 

*** 아침에 식후 포스파티딜세린 복용 후 빡일, 저녁 식사 후 테아닌 복용 후  꿀잠, 이런 무한 사이클을 노리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권장 복용량 1/2 ~ 1/3 수준만 먹으면서 제 몸으로 임상 시험중입니다. )

<< update >> 

2021/01/06 - 복용한지 한달이 다 되어가는데 아침식후 세린 100mg, 저녁식후 테아닌 100mg 먹는데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권장 복용량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이지만 저는 현재 효과에 만족해서 현재 복용량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2021/02/23 - 저한테 너무 잘 맞는 영양제인 것 같습니다. 완전 만족. 요즘 추가로 포스파티딜콜린도 먹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