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Techtonic 2020 소개 & 참여 후기
Techtonic 2020은 삼성SDS에서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3회째라네요. agenda는 AI/ML, 블록체인, 클라우드, 데이터분석, 보안, 퀀텀 컴퓨팅, 오픈소스(yeah~)입니다. 발표내용을 보면 AI/ML이 제일 비중이 큽니다. 최근 기술 컨퍼런스 주제에 AI/ML, 클라우드, 빅데이터, 오픈소스가 빠질 순 없죠.
참가하려면 행사 전 신청을 해야 합니다. techtonic.samsungsds.com 참가 못하신 분들은 세션들 영상편집해서 올린다니깐 다시 보기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컨퍼런스 세션들이 여러 트랙으로 동시에 진행됩니다. 그래서 원하는 세션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제가 본 세션들 평균 접속자는 1500명 정도였습니다. 나름 많이 참여했네요. IT 행사치곤 많은 편입니다. (아마 SDS에서 직원 동원을 많이 했을 것 같네요 ㅋㅋ)
온라인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댓글입니다. 발표 들으면서 댓글 쓰면 심심하지 않아요. 삼성SDS 분 발표할 때랑 아닌 분 발표할 때랑 댓글양과 내용이 차이났습니다. (댓글은 실명으로 달기 때문에 누가 달았는지 쉽게 알 수 있거든요. 역시 다들 사회생활 잘 하고 계신다고 느꼈습니다. 먹고 살기가 쉽지 안죠잉~)
시청했던 세션 중 기억에 남는 것 :
* "오픈소스로 세상을 이롭게 하기" 세션
* GPU를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
* 오픈소스의 cloud native화
사실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려고 행사 참여했다기보다 이벤트 참여해서 경품받으려는 게 가장 큰 이유죠. 오프라인 행사의 경우에는 후원사 부스에서 선물도 주고, 티셔츠도 주고, 스티커도 많이 주는데 코로나 때문에 ㅠ.ㅠ 저의 IT행사 참여 메인 이유가 공짜 식사/차, 티셔츠, 스티커입니다. 특히 티셔츠와 스티커에 많이 약합니다. 저는 티셔츠 살 필요가 없어요. 지금까지 받은 티셔츠로 월화수목금토일 입거든요.
Where is my free T-shirt???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