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생존 영어] 학교나 학원에서 안 가르쳐 주는 영어!!!

오늘은 수업시간에 잘 가르쳐 주지 않는 표현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생활에 꼭 필요한 표현들을 이쁘게 모아봤습니다. ㅋㅋ 


`코를 파다`는 영어로 무엇일까요?  Pick one's nose 입니다.  `나 지금 코파는 중이야`"I'm picking my nose right now."  `너 코 좀 그만 파`"Stop picking your nose" 입니다.  코를 파다가 왕건이가 나오면 기분이 아주 기모찌한데요. 코딱지는 영어로 booger 입니다. 코딱지 이야기가 나왔으니 귀지(귀딱지)는 영어로 무엇일까요? 바로 earwax 입니다. 

' 토하다'는 barfpuke 또는 throw up 라고 표현합니다. 
`트림을 하다`는 영어로 burp입니다. 
`방귀를 끼다`는 fart 입니다. 

응용편 :  "Would you mind if I fart?  Okay then, can I burp instead?" 

어린아이들이 화장실을 가고 싶을 때 : 1번은 pee (쉬)  2번은 poop (응가) 이나 poo 라고 말합니다. "Mommy~~~~!!!!!  I want to pee!!!!!!!" 

오줌은 piss라는 뜻도 있지만 이는 조금 안좋은 표현입니다. 영어 중에 Piss off! (꺼져)란 뜻도 있고 호주에선 I got pissed. (취했다) 라고도 씁니다.  You pissed me off. (날 화나게 했다) 등등 나라마다 참신하고 창의적으로 많이 쓰는 단어입니다.

남자들은 `보통 똥때리러 간다`고 할 땐 "I'm gonna take a dump." "I'm gonna take a shit." 이라고 말합니다.  `설사가 나온다`"I have the runs." 입니다. 

인간에겐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에 관련된 표현부터 배우는 것이 추상적인 표현이나 어려운 문법을 배우는 것보다 먼저라고 생각합니다.(찡긋)  

- The End - 

3분 생존 영어 Labels(라벨)을 클릭하시면 연재 글들을 쉽게 모아 보실 수 있습니다. 


Comments